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2020 멜버른

한국에서 호주 커먼웰스 계좌 닫기 (무료 국제전화어플로 상담원과 전화하기)

by 에이미조 2020. 5. 30.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코로나로 인해 3개월만에 급하게 돌아오는 바람에 호주 커먼웰스 계좌를 닫지 못하고 돌아왔다.

한국에서도 온라인 채팅을 통해서 닫을 수 있다는 포스팅을 봤기 때문이다.

 

그리고 원래는 호주 계좌는 운영 수수료가 있지만,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했기 때문에 1년 무료 수수료였기 때문에 

언제든지 한국에서 계좌를 닫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한국으로 돌아왔다.

 

언제 다시 호주를 돌아갈 수 있을까하는 약간의 기대심도 있어서 돌아오자마자 호주 계좌를 닫지 않고 있었는데.. 딱히 희망이 보이지 않아 2달 만에 계좌를 닫으려고 커먼웰스 사이트에 들어갔다.

 

 

NetBank - CommBank

Get started You can do your day-to-day banking from your laptop or desktop computer with NetBank - it's simple and secure. Register for NetBank to get started.

www.commbank.com.au

 

 

영업시간대에 들어가야 금방 계좌를 닫을 수 있다고 해서 한 3시쯤 들어감.

근데 내 계좌에 -$4가 찍혀있었다.. 수수료가 나갔던것..

 

뭐야?? 온라인 개설은 수수료 없다며? 아직 1년도 안되었는데.. 황당..ㅜㅜ

그래서 이걸 해결해보려고 했으나.. 너무 귀찮은 관계로 그냥 친구한테 내 계좌로 4달라만 보내달라고 했다. 

 

잔고를 0으로 맞춰야 계좌를 닫을 수 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고, AI 상딤원인 CEBA와 채팅을 시작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면 "closing account" 친다.

 

그러면 어떤 account를 닫을건지 선택하는게 나옴. 

"savings or transaction account" 선택!

 

saving account를 닫는건 사람이 해야하는 일이라고 한다.

여기서 잔고를 '0'으로 만들어야 계좌를 닫을 수 있다고 말해줌!!

 

그리고 여기서 또 선택해야 하는 것이 나온다.

 

난 해외에 있기 때문에 "I'm overseas" 선택

 

 

 

 

Ceba 왈,

 

내가 외국에 있으면 국제전화로 전화해서 계좌를 닫아야 된다고 한다.

원래는 채팅으로 바로 상담원 연결해줬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상담원이 없어서 그런건지..

 

정책이 전화 통화하는 걸로 바뀌어버림..하.. 진짜 번거롭게 되었다.

 

그래서 무료 국제전화어플 찾아봄..예전에 그냥 국제전화로 했다가 몇분만에 4만 원 넘게 나온 기억이 있어서 당장 <OTO무료국제전화> 깔았다. 

 

+61-2-9999-3283 으로 전화하면 됨!

 

 

 

전화하니까 그래도 금방 상담원이랑 연결되었다.

 

내가 계좌 닫고 싶다고 하니까, 상담원이 내 개인정보를 물어본다. 이름 / client number / 계좌번호(BSB, Account nu,ber) / 내가 설정한 질문 대답 등 하고 나니까 계좌 닫아줬다. 천천히 말해줘서 알아듣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상담원 너무 친절하다. 내 생일 지난주에 지났네~ 생일 축하해~ 이러더라 ㅋㅋㅋ상담원한테 생일축하받다니 ㅋㅋ

 

계좌 닫으니까 웹사이트 로그인해도 내 계좌 안뜸 ㅋㅋㅋ

 

근시일 내에 호주 갈일은 없을 것 같지만 뭔가 시원섭섭하긴 하네 ... 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