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2020 멜버른

호주 멜버른 출발! 중국남방항공 광저우 바이윈 공항에서 1박 경유, 중국 임시비자 발급 방법, 푸드코트에서 저녁

by 에이미조 2020. 1. 28.

우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어지러운 지금 시국에 어쩔 수 없지만 중국남방항공 후기를 쓰는 점 이해바람..ㅋㅋ

 

멜버른까지 가는 중국남방항공 편도를 출국 한달도 남지 않은 시간에 44만원 정도에 끊을 수 있었는데, 다만 경유하기 전에 대기시간이 아주 길었다 ㅋㅋㅋㅋ저녁 7시 정도에 도착해서, 담날 오전 9시에 출발하는 비행기였다. 

 

어쩔수 없이 하루 숙박할 수 있는 공항 근처 호텔도 끊어야 했음 ㅋㅋㅋㅋ근데 아주 저렴한 호텔이 있어서 호텔을 1박하더라도 훨씬 저렴한 가격이어서 구매했다 ㅋㅋ

 

 

중국남방항공 구매 후기

 

스카이스캐너로 저렴한 항공권 찾기 : 멜버른 항공권 구매 - 중국남방항공

사실 난 항공권을 먼저 구매하고, 비자를 신청한 사람..ㅋㅋ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끝까지 고민을 했다. 이걸 끊는게 맞는지 아닌지 갈등되어서 ㅜㅜ 왜냐면 비자 신청비도 적지 않은 비용이다. 비자신청비 약 40만..

4-myself.tistory.com

 

 

 

이제 진짜 출발!!ㅋㅋㅋㅋ

 

그치만 아직 많이 남은 멜버른까지의 여정..ㅋㅋㅋㅋ

 

 

중국남방항공 기내!

 

오 낫배드~~

 

중국남방항공은 저렴한 편이지만, 수화물을 2개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 기내 수화물은 5kg까지라고 하는데, 막 검사를 하진 않았다..ㅋㅋㅋ내가 운이 좋았던 걸까.. 어깨가 끊어질것 같은 무게였는데 다행이었음..

 

중국까지 가는 항공은 스크린은 없었지만, 저가항공과는 달리 비교적 앞뒤가 넓었다.

 

(호주 현지에서 만난 가이드님피셜, 중국남방항공이 자리 앞뒤가 가장 넓다고 하셨음)

 

 

 

기내식은 그럭저럭...나쁘진 않았다.

 

해산물 덮밥같은 거였음

 

 

 

믹스너트도 간식으로 줬다.ㅎㅎ

 

한 3시간 30분 가니까 광저우 공항에 도착했다.

 

나처럼 대기시간이 긴 사람들은 중국 공항 밖에서 여행을 하거나, 호텔에서 1박을 해야하는데 그러려면 24시간에서 144시간까지 임시로 머물 수 있는 임시비자가 필요하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24/144-Hour Transit 간판을 따라가면 된다. 

 

 

 

카운터에 신청서 써서 제출하면 이렇게 번호표를 준다.

 

진짜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여기서도 한 30분 넘게 기다렸던 것 같다.

 

 

 

그래도 이렇게 콜라랑 물, 폴로도 공짜로 먹을 수 있도록 마련해놨다. 물 하나 가져옴 ㅎㅎ

 

 

 

앉아서 하염없이 기다리면 내 번호 스크린에 나오면 그 자리로 가면 된다 ㅋㅋ

 

 

 

오오 드뎌 받았다~

얼마나 있을거냐고 물어봐서 내일 오전에 떠난다고 했더니 이렇게 24시간짜리 비자 붙여줌~

 

이제 나가서 저녁 먹을 데를 찾아보자..ㅋㅋㅋ

배가 고팠음..ㅋㅋ

 

 

 

광저우 바이윈 공항은 꽤나 큰 공항이었다.

 

무슨 연예인이 오는지 아주 사람들이 바글바글 길막하며 기다리고 있었다.ㅜㅜ

 

그치만 노관심..ㅋㅋ

 

밥먹을 데나 찾아보자..!!

 

밖에 나가면 더 없을 것 같아서 공항에서 먹을데를 겁나 찾았다.

 

면세점 직원한테 물어봐서 푸드코트같은 곳 찾음.

 

 

여기가 2터미널이었는데 저기 중국국기 있는 위층이 식당 모여있는데임

 

몇층이더라.. 4층인거 같은데 정확치는 않음

 

 

 

이렇게 여러 음식점들이 다 모여있음

 

넘나리 배고픈데, 뭘 먹을지를 모르겠음 ㅜㅜ

실패하고싶지 않은 마음 

 

싱가포르에 있는 친구한테 사진찍어 보내줘서 뭐먹을지 정해달라고 함~!

 

 

푸하하.

 

근데 CAFE DE CORAL 저기서 젤 무난한거 골라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까스 미트소스 덮밥같은거 ㅋㅋㅋㅋㅋㅋ

 

괜히 도전했다가 망한다며 ㅋㅋㅋ

 

근데 잘한 선택이었음 

 

 

아 근데 여긴 카드를 안받아서 공항에서 환전을 해야됐는데, 환전 수수료를 5천원 넘게 떼갔음..

 

미국 달라가 있어서 20달라인가? 환전했는데 31.8위안 떼가고, 100위안 줌.. 참내..

 

배고파서 어쩔수 없이 했음 ㅜ_ㅜ

 

 

 

음식 나왔다~!!

 

밥위에 미트소스랑 돈까스 그리고 그 위에 무슨 마요네즈같은거 성의없이 뿌려줬음 ㅋㅋㅋ

 

근데 맛 괜찮았다.ㅋㅋㅋㅋㅋ

 

우육면 시킬라다가 걍 이거 시켰는데, 중국에서 먹는건 믿을수가 없어서 걍 만만해 보이는거 시킨게 잘한거 같음ㅜㅜ

 

아 배고프다 지금도 ㅎㅎㅎ

 

이제 공항으로 가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