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2020 멜버른

호주 워킹홀리데이 멜버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 OPTUS 유심 구매 & 스카이버스 타기 (멜버른 스카이버스 가격)

by 에이미조 2020. 2. 2.

광저우에서 9시간 비행 끝에 호주 멜버른 공항 터미널 2로 도착!!

 

도착하니, 저녁 9시가 넘었다.

 

 

Welcome to Melbourne Australia!!

 

출발한지 몇시간만에 호주 도착이냐....

 

나이들어서 경유는 참 힘든것..ㅋㅋㅋ

 

나오자마자, 할일은 호주 유심 사기!!

 

 

 

여러 개의 통신사가 있는 것 같은데, 난 Optus로 결정!

 

가장 합리적인 가격 같았다.

 

 

오!

 

프로모션 중이어서 25달라에 60GB를 주고 있었다. ㅋㅋㅋㅋ

 

대박 ㅋㅋㅋ60GB는 진짜 써도 써도 다 못쓰는 용량임..ㅋㅋㅋ

 

호주 인터넷이 우리나라보다는 훨 느리긴 하는데, 그래도 쓸만한 편이다. ㅋㅋ

 

이걸로 결정하고 GET!

 

 

 

옵터스 플랜 나와있는거 사진 찍어옴 ㅋㅋ

 

그리고 이제 멜버른 시내로 가는 스카이버스(SKY BUS)를 타러 갔다. 

 

스카이버스 어디서 타냐고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줌.

 

 

 

 

이렇게 부스가 있는데 여기서는 카드로만 결제가 된다고 해서 밖에 나가서 구매했다.

 

근데 밖에도 부스가 마감해서, 기계로 샀는데 기계는 또 카드로 밖에 안된다 ㅋㅋ

 

카드로 그냥 결제함 ㅋㅋ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중에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것이 스카이버스인 것 같다.

 

짐이 무거워서 첨에는 우버를 탈까도 고민했으나, 멜버른 툴라마린 공항은 꽤 외곽에 있어서, 넘 돈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걍 버스타기로 했다.

 

그런데 잘한 선택인듯!! 

 

 

2층 버스이고, 짐 올리는 것도 직원이 잘 도와주신다 ㅋㅋ

 

그리고 프리 와이파이도 이용할 수 있음!!!ㅋㅋ 

 

 

 

약 20~30분 정도 걸려서 멜버른 서던크로스역(Southern cross station) 스카이버스 정류장에 내려줬다.

 

 

 

스카이버스 가격은 이렇다. 

 

편도는 성인 $19.75 , 왕복으로 구매하면 $37.5!

 

왕복이 약간 더 저렴하긴 한데, 언제 다시 탈지 몰라서 편도로 구매했다.

 

숙소도 서던크로스역 근처여서 편하게 걸어서 이동했다 ㅋㅋㅋㅋ

 

멜버른 숙소 후기는 다음 편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