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2020 멜버른

[멜버른 교통] 멜버른 프리트램존(free tram zone) 35번 시티서클 트램타기

by 에이미조 2020. 2. 10.

멜버른은 좋은게 시티내에서는 웬만하면 다 무료로 트램을 타고 다닐 수 있다.

 

프리트램존 안에서는 그냥 카드 안찍고 타면 됨!

 

 

 

이렇게 정류장에 FREE TRAM ZONE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다.

 

나도 다음 묵을 숙소인 에어비앤비로 우버 타고 가려다가, 트램으로 몇정거장 안되고 무료라고 해서 그냥 무거운 짐을 지고 트램탔다 ㅋㅋㅋㅋㅋㅋ

 

멜버른 시티는 작은 편이어서, 30분 내외로 웬만한 곳은 다 갈 수 있음ㅋㅋ

 

 

30, 35번을 타고 가라고 해서 기다렸다.

 

35번은 City Circle으로 시티를 한바퀴 쭉 도는 트램이다.

 

 

출처 : https://www.onlymelbourne.com.au/city-circle-tram-free-tourist-tram 

 

 

이렇게 아주 오래된 트램처럼 생겼음 ㅋㅋㅋ멜버른에 처음 여행하는 사람은 이거 타고 한바퀴만 쭉 돌아도 주요 명소들은 다 갈 수 있을 것이다. 옛날 트램 느낌이라 여행하는 기분 드는 트램임 ㅋㅋㅋ

 

 

 

 

출처 : https://www.onlymelbourne.com.au/free-tram-zone

프리트램존 지도이다.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아래 PDF 파일 첨부했다.

 

 

PTV-Free-Tram-Zone-Map.pdf
0.48MB

 

처음에는 트램 방향이 넘 헷갈려서 자꾸 반대꺼를 탔다.. ㅜㅜ 왜냐면 여기 차선이 반대이기 때문이다. 

 

사실 한달 넘은 지금도 헷갈림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한달 정도 살다보니 어디가 무료 트램존인지는 알겠다ㅋㅋ

 

만약 무료 트램존을 벗어난다면 안내방송이 나오는데, 그때 카드를 찍거나, 내가 가는 목적지에 따라 미리 거기가 무료트램존 밖이면 타면서 카드를 찍으면 됨!

 

마이키 카드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설명을 하겠다. ^^

 

 

 

 

댓글